본문 바로가기

넓고 얕은 문화 리뷰

[중드] 3년 묵은 비운의 랑전하(늑대 황자), 5월 드디어 공개되나?

728x90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구나 Guna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 드라마 리뷰(?)는 아니고 프리뷰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프리뷰 대상은 바로 제작이 완료된 지 3년이 되어가지만 아직까지 방영을 하지 못한 불운의 작품 "랑전하(狼殿下) : 늑대 황자"입니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으로 이 드라마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트레일러의 분위기와 OST를 보고 팬들이 만든 영상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2018년 Coming soon"을 외치며 끝난 실제 드라마의 트레일러였습니다. 낯설고도 이질적인 분위기의 왕대륙을 보자마자, 바로 드라마를 보러 가려던 그 순간. 댓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거 언제 볼 수 있나요?"

 

이게 무슨 소리일까요? 예전에 제가 일야신낭 포스팅에서도 한 번 언급한 적이 있듯이, 중국은 제작을 마치고도 편성이 미뤄지는 경우가 부지기수이기 때문에, 이렇게 몇 년 전에 제작하고도 방영을 못 하기도 합니다. 네. 이 랑전하는 바로 그중에 속하는 불운의 작품이었던 것입니다. 무려, 새로운 영화 "나의 소녀시대", "장난스런 키스"로 여심을 흔드는 대만 출신 배우 "왕대륙"과 드라마 "진정령"으로 화려한 신고식을 마친 "샤오잔"이 출연하는 데 말입니다. 

 

그런데, 최근 "올해 5월에 랑전하 방영 예정이다"라는 뉴스 기사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이 이미 5월 중순을 넘긴 시점이고, 5월에 드라마가 방영한다는 건, 현재 시점에서 프로모션, 제작 간담회 등의 홍보 이벤트가 이미 이루어지고 있어야 할텐데, 그런 반응이 없는 것을 보니, 5월 방영은 사실상 어렵지 않냐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뉴스 기사에서 확정이라는 단어를 쓴 것을 보면 늦어도 6월, 7월 중에는 방영을 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물론, 중국의 뉴스 기사 내용도 오피셜이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드라마 제작사 측의 공식 기사가 떠야 확신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랑전하" 과연 무슨 작품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우선, 공식 트레일러를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변인들이 1일 1깡 할 때, 1일 1랑하며 오매불망 방영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공식 트레일러

(출처 : Youtube - 늑대 황자 공식 트레일러)

 

- 주인공 :

 

(출처 : Baidu)

 

- 주요 줄거리 : 중국 당나라 말기, 후양을 건립하고, 후양 성주의 여식인 마적성(马摘星 / 배우 : 이심)은 숲에서 자라난 야생 소년 주우문(朱友文 / 배우 : 왕대륙)을 만나게 됩니다. 야생에서 자라, 세상 물정에는 어두웠던 주우문은 어린 늑대를 구하려다 죽임을 당할뻔하고, 낭떠러지에서 떨어지게 됩니다. 주우문은 죽음에서 벗어나 후양왕의 양아들로 발왕으로 봉해집니다. 10년 후, 우연히 마적성과 재회하게 된 발왕은 여전히 밝고 용감한 그녀의 성정에 빠지게 됩니다. 마적성 또한 발왕이라는 높은 지위에 있지만, 그의 선하고 정의감 있는 본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발왕은 마적성과 함께 백성을 괴롭히는 가혹한 정치에 맞서 싸우게 되고,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의 서로에 대한 감정도 깊어지게 됩니다. 이후에 둘은 오해하며 갈등을 겪게 되지만, 서로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가혹한 시험의 끝에서 둘은 위기를 극복하고, 결국 자신의 행복을 얻게 됩니다.

 

- 에피소드 : 51회 (매회 45분)

 

줄거리에는 샤오잔의 이야기에 대해서는 다뤄지고 있지 않지만, 트레일러에서 알 수 있듯이, 마적성을 두고 주우문과 대립하게 되는 서브 역할인 것 같습니다. 트레일러를 봤을 때 세 남녀가 주인공인 것이 확실한데, 샤오잔 역할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풀리는 대로,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아래 샤오잔의 사진에서는 살짝 배우 주상욱 씨의 모습이 느껴집니다.

 

(출처 : Baidu)

 

(출처 : Baidu)

 

제목이 랑전하(늑대 황자)인 이유는 어린 시절 늑대를 구하면서, 늑대들이 주우문을 따르게 되어 붙여진 이름 같습니다. 좀 더 많은 이야기와 정보들이 궁금해지는 작품입니다. 공개된 스틸컷에서도 로코 장인 왕대륙의 다크하고 길들여지지 않은 야성미를 볼 수 있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진정령으로 많은 여심을 흔들었던 샤오잔 역시도 왕대륙과 어떤 긴장감을 보여줄지, 그의 캐릭터 또한 호기심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번 달, 5월 방영이 확정되었다는 랑전하, 과연 우리는 빠른 시일 내에 이 작품을 볼 수 있을지, 아니면 YG의 보석함처럼 중국의 소장 목록에서 벗어나지 못할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5월 방영 기사가 좋은 신호탄이길 바라며, 즐겁게 기다려보겠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또 업데이트하러 오겠습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도 포스팅을 보러 와주신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업데이트(09.12.2020)

드디어, 랑전하가 공개되었네요. 1화를 흐릿하게 봤는데, 티저에서 본 분위기보다 다소 가볍고 단순한 전개가 좀 아쉽습니다. 더군다나, 왕대륙의 최대 장점인 목소리마저 더빙되어서, 굳이 완주를 하진 않을 것 같고, 하이라이트 영상정도로 만족할 것 같습니다. 

 

728x90